□ 싱가포르 <SLUSH SINGAPORE 2017> 편
※ 이 기획은 협회 한현수 연구원이 “SLUSH SINGAPORE 2017"을 참석하고 다양한 현지 창업생태계 관계자들과의 회의를 통해 보고, 듣고, 느낀바를 쓴 글입니다.
(사)한국엔젤투자협회는 지난 9월‘슬러시 싱가포르 2017 (SLUSH SINGAPORE 2017)’에 참가하여 현지 스타트업 동향을 파악하고 기타 국가에서 참가하는 스타트업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.
SLUSH는 최대 규모의 세계적 스타트업 행사로 창업가, 투자자, 언론, 학생 등 창업과 관련된 모든 관계자들이 집합되는 교류의 장이다.
슬러시 1일차 INVESTOR DAY에는 라운드 테이블 세션에 참석하여 100명 이상의 글로벌 VC, 엔젤투자자들과 “글로벌 펀드의 중요성,”과 “엔젤투자자와 VC가 공존할 수 있는가?”에 대해 논의하고 이후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팁스 브랜드 및 창업팀 홍보하였다.
2일차 본 행사에는 팁스 홍보 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팁스 프로그램과 팁스타운을 홍보하고 동남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팀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작한 영문 브로셔, 운영사 추천 창업팀 IR 자료 및 전체 창업팀 영문 IR 자료 책자를 배포하였다.
그 외, 주요 싱가포르 창업팀, SLUSH 운영팀, 미디어 업체, 유관기관 ACE와 미팅을 통해 향후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였고, 실제로 ACE와는 MOU를 체결하였다.